Everyday salad

소개

스테이블 디퓨전으로 생성한 이미지를 주변 분들과 주고 받으며 놀기 위해 오픈씨에 컬랙션을 생성했습니다. 이름은 단지 제가 출근하는 날에는 매일 한 끼 이상 샐러드를 먹기 때문에 붙인 이름입니다.

컬렉션

Lee and his money

우리 팀에서 가장 재산이 많은 분의 일상생활을 나타냈습니다.

Mad Lee and his money

Lee already has enough money for a lifetime. However, despite having enough money, there are times when anger often flares up.

Me, Superpowers, and Salad

매일같이 샐러드를 먹던 저는 어느 날 드디어 손을 대지 않고서도 샐러드를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그런 능력을 얻게 되었을까요? 아니면 컴퓨터가 그렇게 생각한 것일까요?

an unpleasant encounter

항상 팀에서 함께 일하던 두 사람은 중요한 마일스톤을 끝마치고 휴가를 떠났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서로 같은 휴가지를 향하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고 결국 휴가지에서 서로를 마주하고 맙니다.

Worries about account portability for mastodons

마스토돈의 계정 이동성에 대한 걱정이라는 글을 쓰며 만든 그림입니다. 마스토돈은 서버 간 계정 이동성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지만 실제로 이동 되는 것은 이름과 소셜그래프 뿐입니다. 온라인 상에서 내 평판은 내 소셜그래프 뿐 아니라 내가 쓴 글에 의해서도 만들어진다고 생각합니다.

writings in wallet

글을 소유하려는 욕구와 NFT를 지갑에 넣고 싶은 욕구를 작성하며 사용한 이미지입니다. 탈중앙화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글을 쓰며 느끼는 안정감은 내 토큰을 지갑에 연결한 다음 이를 내 임의로 통제하고 싶은 욕구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teacher with an ax

학생들을 잘 가르치기 위해서는 때론 분필보다 조금 더 강력한 도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proud of company

회 사자 랑

Don't come late

드디어 팀장님으로부터 통첩이 날아왔습니다. 최후일지는 아직 모릅니다. 앞으로 출근이 늦으면 자리 양쪽에서 무서운 무기가 날아들지도 모릅니다.

writing every day

매일 글을 하나씩 공유하려면 부지런히 글을 써야 합니다. 매일 공유하는 것이 핵심이고 글의 내용과 수준은 그 다음 고려사항입니다. 하지만 쉽지 않네요. 그래서 주말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About the elegance of the Death Stranding setting

데스스트랜딩 설정의 우아함에 대해서라는 글을 쓰면서 사용한 그림입니다. 비를 맞은 모든 사람과 물건이 낡아 결국은 사라진다는 설정은 플레이어들이 계속해서 게임 세계에 인플레이션을 일으키고 이를 방어해야 하는 게임디자이너 입장에서 자연스럽고 우아한 설정입니다.

This certificate was created by Twitter.

파란딱지가 유효하려면 트위터가 인증기관의 지위를 가지고 있었어야라는 이야기를 할 때 사용한 이미지입니다. 트위터의 인증됨 표시 정책이 계속해서 조금씩 변경되고 있는 가운데 트위터의 유효한 인증기관으로써 역할은 이전보다 훨씬 약해졌습니다.

father and child

팀의 아버지는 매일 아이를 픽업하러 갑니다.

On the way to work on a snowy day

서울에는 눈이 내렸습니다. 도로가 눈으로 뒤덮여 차들이 밀리기 시작했는데 아마 오늘은 다들 늦을 겁니다.

Game designer's force

우리 팀의 게임디자이너 한 분을 만나보세요.